top of page

[의료관광] 2호선과 트롤리버스 타고 강남 명소 즐기기


강남관광정보센터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관광안내 및 의료관광 상담을 포함한 종합서비스와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복합관광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강남의 주요 명소를 둘러보는 강남시티투어 버스를 안내받거나 강남돌 기념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의료관광은 의료체험 후 강남에서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여 쉽게 접할 수 있는 도심 속 유적지와 현대적인 복합문화공간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강남역] 국기원

태권도는 한국의 고유 무술이며, 국기원은 세계 200여 개국의 태권도인들과 소통하고 있는 세계 태권도 본부입니다. 국기원을 방문해 한국의 정신과 문화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위치 2호선 강남역 12번 출구, 도보12분

사이트 www.kukkiwon.or.kr

 


[선릉역] 선정릉

선정릉은 선릉과 정릉을 합쳐 부르는 말로 조선시대 왕과 왕비의 능이랍니다. 선정릉은 2009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선정릉을 방문하여 조선 왕릉도 보고 가볍게 산책도 즐겨보세요.

 

위치 2호선 선릉역 8번 출구, 도보 8분

 


[삼성역] 스타필드 코엑스몰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쇼핑과 문화가 결합된 복합공간으로 영화관과 아쿠아리움, 다국적 음식점과 의류 매장 등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그 중 별마당 도서관이 대표적인 핫스팟으로 한류팬들을 위한 SM타운 아티움과 13m 높이의 대형서재가 들어서있답니다. 의료체험 후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찾아 다양한 쇼핑과 문화거리를 즐겨보세요.

 

위치 2호선 삼성역 6번 출구에서 바로 연결

운영시간 10:30~22:00

사이트 www.coex.co.kr

 


[삼성역] 봉은사

서울의 대표적인 천년 고찰 봉은사는 794년 신라시대 때 창건된 사찰이랍니다. 사찰을 돌아보며 1박 2일 템플스테이와 템플라이프(당일)를 체험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는 봉은사에서 다도체험과 수행, 기도, 연등 만들기와 예불 체험 등을 즐기며 추억을 쌓아보세요.

 

위치 2호선 삼성역 6번 출구, 도보 14분

사이트 www.bongeunsa.org

 


[강남 트롤리버스]

강남 트롤리버스는 강남역, 가로수길, 코엑스 등 강남 곳곳의 관광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는 순환형 투어버스입니다. 티켓 한 장으로 자유롭게 승하차가 가능하답니다. 강남 트롤리 버스를 타고 강남의 관광명소를 찾아 여행해보세요.

 

위치 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 강남시티투어안내소 앞

요금 성인 12,000원

휴무 매주 월요일

사이트 www.seoulcitybus.com

 



강남의료관광홍보물 | 글 : 신영 | 사진 협조 : 강남구청 및 주요병원

[저작권이 있는 글과 사진임으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

조회수 13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